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ENFP와 ISFJ, 알콩달콩? 이해만 하면 강력한 커플

바로확인

ENFP와 ISFJ, 알콩달콩? 이해만 하면 강력한 커플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ENFP와 ISFJ, 알콩달콩? 이해만 하면 강력한 커플

 

1. 말하는 것 좋아하는 ENFP vs. 조용한 ISFJ, 어떻게 소통할까?

ENFP는 수다스러운 친구 반대편에 있는 조용한 친구, ISFJ 스타일이죠. 이런 차이 때문에 서로 오해하고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ENFP가 열심히 이야기할 때, ISFJ는 잘 들어주는 역할을 선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ENFP는 자신의 이야기를 다 들어주지 않고 있다고 느끼고, ISFJ는 압박감을 느낄 수 있어요.

비밀 이야기: 저는 ENFP라서 친구와 항상 이야기하고 싶은 편이에요. 하지만 제 ISFJ 친구는 조용히 들어주는 것을 좋아해요. 처음에는 서로 의사소통 스타일이 달라서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나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웠어요. 저는 친구의 말에 집중하고 그의 감정을 알아듣려고 노력했고, 친구는 제 활발한 에너지를 이해하고 제 이야기를 잘 들어주었어요.

 

2. 액티비티 달인 ENFP vs. 홈보디 ISFJ, 취미는 어떻게 할까?

ENFP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모험을 좋아하는 반면, ISFJ는 전통적인 스타일과 안정을 좋아해요. 이런 차이 때문에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나 취미를 찾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ENFP는 외출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걸 좋아하는 반면, ISFJ는 집에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서로의 취미를 존중하고 타협하면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

비밀 이야기: 저는 ENFP라서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해요. 하지만 제 ISFJ 파트너는 집에서 편하게 있는 것을 좋아해요. 처음에는 서로 취미가 달라서 좀 힘들었지만, 서로의 선택을 존중하고 타협하는 법을 배웠어요. 저는 파트너와 영화 보거나 게임하는 시간을 즐기고, 파트너는 저와 함께 새로운 식당 가거나 여행 가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3. 이상 추구하는 ENFP vs. 현실적인 ISFJ, 미래는 어떻게 생각할까?

ENFP는 꿈을 쫓는 이상주의자 스타일이에요. 반면, ISFJ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실용적인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을 좋아해요. 이런 차이 때문에 미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서로 부딪칠 수 있어요. ENFP는 큰 꿈을 가지고 있지만, ISFJ는 그것을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서로의 장점을 살려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어요.

비밀 이야기: 저는 ENFP라서 미래에 대한 꿈과 목표가 많아요. 하지만 제 ISFJ 파트너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제 꿈을 바라보고 실現 가능한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줘요. 처음에는 파트너의 현실적인 시각이 제 꿈을 막는다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 파트너의 도움으로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꿈을 이루는 방법을 찾는 것을 배웠어요.

 

 

 

지금까지 소개드린 정보는 ENFP와 ISFJ, 알콩달콩? 이해만 하면 강력한 커플 입니다. 상기 내용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ENFP와 ISFJ  알콩달콩  이해만 하면 강력한 커플

ENFP와  ISFJ

ENFP와  알콩달콩

ENFP와  이해만

ENFP와  하면

ENFP와  강력한

ENFP와  커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