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MBTI 성격의 미스터리 ISFJ와 ENFP는 어떻게 다른가

바로확인

MBTI 성격의 미스터리 ISFJ와 ENFP는 어떻게 다른가 아래 보시겠습니다. 

 

 

MBTI 성격의 미스터리 ISFJ와 ENFP는 어떻게 다른가

 

10대의 시각에서 두 유형의 성격 차이점을 자세히 살펴보자.

 

MBTI 성격의 미스터리 ISFJ와 ENFP는 어떻게 다른가 [자세히 알아보기]

감정 표현 방식

 

 

 

ENFP: 느끼는 대로 자유롭게 표현하며, 솔직하고 직설적인 태도로 감정을 드러냅니다.

ISFJ: 자신의 감정을 조심스럽게 표현하며, 가까운 사람들에게만 솔직한 마음을 내비친다.

나의 경험: 나는 ENFP 친구의 솔직함에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반면에 나는 내 감정을 잘 드러내지 못해서 오해를 받기도 했습니다.

사교성

 

 

 

ENFP: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즐기고, 활발하게 대화하며 에너지를 얻는다.

ISFJ: 친숙한 환경과 사람들을 선호하며, 조용한 시간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합니다.

나의 경험: 나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ENFP 친구를 부러워하기도 했습니다. 나는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가끔은 외롭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결정 방식

 

 

 

ENFP: 직관에 따라 빠르게 결정하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합니다.

ISFJ: 논리와 분석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며, 안정적인 계획을 선호합니다.

나의 경험: 나는 ENFP 친구의 빠른 결정력에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나는 신중하게 생각하는 편이지만, 가끔은 결정을 미루기도 합니다.

대인관계 형성

 

 

 

ISFJ: 소수의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ENFP: 다양한 사람들과 폭넓은 관계를 형성하며, 새로운 만남을 즐긴다.

나의 경험: 나는 ISFJ로서 깊은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ENFP 친구처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면 자신과 다른 사람의 행동과 반응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더욱 건강하고 성숙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MBTI 성격의 미스터리 ISFJ와 ENFP는 어떻게 다른가 이였습니다. 상기 내용이 찾으셨던분께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